유니클로 불매가 다시 불이 붙었습니다-

하아- 유니클로 반일 불매로 과연 유니클로가 망할까요?

망하지 않습니다. 타격은 있어도 별 문제 없이 운영할 것입니다.

유니클로 재무매표를 보시면 2018년 유니클로는 한국에서 Y140bn (Y1400억) 매출을 올렸는데 이 수치는 전체 매출 Y2130tr (Y 2조 130억), 약 6.6% 입니다. 2018년 기준 한국 매장 수도  186개, 전체 매장 3,455개의 약 5.4%입니다- 

지금 당장 모든 한국 유니클로를 닫아도 유니클로는 망하지 않습니다. 타격은 있지요- 총 매출의 6.6% 날라가는데 하지만 망하지 않습니다.

현재 반일불매가 진행중이도 유니클로 주식은 문제없이 잘 상승하고 있습니다.

fastretailing

7월 주식가격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-

uniqlo2

유니클로를 불매를 하면 오히려 유니클로에 186개 매장에 일하는 직원분들과 그 가족들이 피해를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. 그리고 소비자들은 자기가 사고 싶었던 옷을 못 사서 행복도 내려갈 수 있습니다. 더 나아가 아베는 유니클로 불매에 큰 신경도 쓰지 않을 것 입니다. 유니클로는 일본 경제에서 큰 역할을 안 하니까요…

결국 소비자와 회사 그리고 근로자들만 다 같이 피해를 보고 문재인이나 아베는 전혀 피해를 보지 않습니다.

그러면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? 예측하기는 불매가 오래가지 못할 것입니다. 예전 반일불매 운동들도 일년을 안 넘긴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. 아마 유니클로는 대박 세일을 할 것이고 사람들은  다시 와서 살 것 입니다-

감정적 반일은 모두에게 해가 됩니다. 일본의 수출규제가 늘어나고 북한 목선이 내려오는 시점에  뭐가 국익이 도움이 되는지 정말 잘 생각해보고 행동할 때 입니다.

대한민국 파이팅! 자유민주주의 파이팅! 한미일동맹 파이팅!

 

 

Advertisements